정말 오랜만에 재테크 글을 올립니다 ㅎ
그동안 좀 옆길로 많이 셌내요 ㅎㅎ
개인적 사정도 좀 있었고, 아이폰4에 정신이 팔려있기도 했구요.
그럼 오늘의 챕터를 시작하겠습니다.

--------------------------------------------------------------------

직장을 얻고 객지생활을 하면서, 방세며 전기세, 가스비, 인터넷비 할 것 없이 모두 제가 직접 내기 시작했던 날부터, 그전엔 없었던 고민이 생겼습니다. 

바로, 어떻게하면 매달 나가야만 하는 이 생활비들을 조금이라도 줄여볼까하는고민. 좀 더 춥게살고, 덥게 살고, 아끼고, 안쓰는 방법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걸 일찌감시 깨달은 저는 다른방법에 눈을 돌렸습니다. 게다가 당시엔 제가 농협에서 청원경찰일을 하고 있던때라 카드납부에 의한 할인 방법이 그중에서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현대M카드라는 획기적인 카드는 무려 매달 5천원씩 할인을 해주는 정말 놀라운 카드였습니다. 그것도 당시엔 전월실적을 따지지 않고, 통신비를 자동납부만 해놓고 연회비만 잘내면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기에 15,000원이라는 비싼 연회비에도 불구하고 sk브로드밴드-M카드를 즉시 만들었죠. 물론 지금도 그카드는 매우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새로 가입하려면 15,000원의 비싼 연회비에도 불구하고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라는 조건때문에 M카드만의 메리트는 더이상 없어진지가 오래되었습니다.

게다가 일반 카드사에서 아무리 카드를 많이 써 봐야 은행에서는 알아주는 것도 아니기에, 이왕 같은 혜택의 카드라면 은행카드를 사용하는게 은행 점수도 쌓는데 도움도 되고, 카드사용에 무슨일이 있으면 즉시즉시 가서 물어볼 수도 있고, 좋은 점을 찾아 본다면 더 많을 수 있다는 얘기죠.
<관련글보기
2009/06/28 - [잔's재테크공부..] - Chapter7 - 은행 우수고객이 되어 돈 아끼자!!>


서론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ㅅ-;;;


오늘은 그래서 신한카드의 통신료할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옆에 있는 사진에서 보듯이 신한카드에도 통신료할인 카드들이 꽤 많내요.
그중에서도 휴대폰 통신비 할인 카드 3가지를 보자면, 'T스마트 신한 빅플러스카드', 'olleh kt 신한 하이세이브카드', 'LG U+ 휴대폰 Sponsor 신한카드'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세카드 모두 연회비는 12,000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지만, 이 카드들로 각 통신사의 요금을 자동이체 해놓았을시, 전월 신판금액(신용카드사용액)30만원 이상이면 7,000원, 50만원 이상이면 10,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신판 금액이란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일시불 및 할부로 결제했을때를 이야기 하는 것이구요, 현금서비스등은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좀 아쉬운 점이라면 세 카드들이 모두 꽤 많은 금액의 통신료를 할인해주는 대신에 기타 다른 혜택에서는 거의 있으나 마나 한 혜택뿐이라는 겁니다.

백화점에서의 3개월 무이자할부, 유명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할인, 현대오일뱅크 리터당40포인트 적립정도의 혜택이 있긴 하지만 다른카드들에는 거의 기본인 혜택들이면서도 그들에 비해 큰 혜택도 아니죠.

그럼에도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 뭐겠습니다. 최대 1만원까지의 통신료 할인 혜택이 아니겠습니까!!

어디서는 적립이 되고 어디서는 적립이 안되고.. 이런 제휴점들 일일이 신경써가며 찾아다녀야 할 필요없이, 주유든 쇼핑이든 상관없이 전월 30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적어도 '7,000포인트가 쌓인다'고 생각한다면 꽤 괜찮은 카드아닐까요?

이 할인금액이 포인트라고 생각한다면, 예를들어 어떤 카드가 전국모든 가맹점에서 무조건 1%를 적립해준다해도 700,000원을 써야 쌓을 수 있는 포인트니까 말이죠. 

연회비를 빼더라도 7,000 X 12 - 12,000 = 72,000, 일년에 72,000원의 통신료절약효과가 있내요. 물론 50만원 이상쓰실 경우엔 10,000 X 12 - 12,000 = 108,000원 이구요.


요즘처럼 스마트폰이 대세인 휴대폰시장에서 우리들은 가장 싸다고해도 무려 35,000원이상의 기본료를 내야하는 스마트폰'노예'요금제를 납부를 해야만 합니다.
거기에 데이터를 좀 이용하겠다 싶다면 55,000원, 65,000원까지의 대박요금을 내야만 하는 실정이죠. 하지만 반갑게도 신한카드의 통신료할인카드라면 적어도 7천원이 할인된 요금을 납부하기만 하면 되겠내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카드는 계획적으로!!


Posted by 카라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