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챕터에 이어 이번에도 통신비절약카드!!
엄밀히 말하자면.. 포인트적립카드내요 ㅎㅎ

오늘은 IBK기업은행의 T-cashbag카드입니다.


위 그림에 나온 상품특징에서 보듯이 핸드폰 통화료의 20% + 신용구매금액의 0.5%가 OK캐쉬백으로 적립되는 놀라운 카드입니다.
 
물론 당연히 전달 신용구매액 실적이 있어야 하구요. 이금액은 20만원 이상입니다.
또한 skt통신료 자동이체액과 아파트관리비는 이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주유나 쇼핑에 대한 조건은 없기 때문에 월 20만원 실적이라면 오히려 다른 카드보다 조건이 나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전달 실적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핸드폰 사용금액의 20%를 포인트 적립해주긴 하지만 이때에는 12,000원 한도입니다.
그리고 여러대의 핸드폰요금을 자동납부한다해도 이중 가장 큰금액의 1건만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매달말일 결제계좌로 현금 입금이 된다고합니다.
(이것이 따로 신청을 해야 하는것인지 신청없이 자동으로 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너무 칭찬일색인가요? ㅎㅎ
문제는 이카드는 아예 통신료특화카드라서 그런건지, 다른 혜택은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신용판매액 0.5%는 다른카드들도 거의 이정도적립률은 되니 별다른 혜택도 아니고,
놀이공원 30~50%할인 또한 dog나 cow나 다 있는 혜택이죠.
혜택은 이게 끝입니다 -ㅅ-;; 주유적립도 없고, 

그렇다해도 통신료 20%포인트 적립은 정말 괜찮은 적립률인 건 확실하죠.
요즘엔 스마트폰요금제때문에 아무리싼 요금제를 쓰더라도 한달에 보통 4~5만원 정도의 통신료가 나가는데 그렇다면 평균 8,000~10,000포인트의 ok캐쉬백이 들어온다는 계산이니 저번에 설명드린 신한카드나 현대m카드보다 훨씬 매력이 있어보입니다.

연회비는 2천원입니다. (본 카드 사용실적 있는 경우 다음년도 면제)


바로가기 http://www.ibk.co.kr/card/detail.ibk?pageId=FM04010100&prdc_cd=CR0000000135


 

Posted by 카라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