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인스밸리


아는것이 돈!!
이왕 가입할 보험이라면 보험료 한번 아껴보자!

보험료 절약법 8가지


1.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자!
보험은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하므로 가급적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명보험은 사람의 질병과 사망 등에 대해 보장하는 보험이므로 가입연력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당연히 나이가 많을 수록 질병이나 사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40세남자의 종신보험의 경우, 28세 사회초년생 남자보다 2배 가까이 보험료가 더 비쌉니다.


2. 순수보장형을 활용하자!
보험료가 부담이 될 때에는 상품에 따라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암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보험료를 줄이고 고액보장을 받는것을 권합니다.


3. 중복보장을 체크하자!
보장이 중복되어 있다고 하여 중복으로 보험금이 지급되지는 않으므로 특정보장만 중복 돼 있는 경우 보험전체를 해약하기보다는 해당 특약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보험이 중복되었을 경우에는 주보험을 줄이는 것이 좋구요.


4. 보장기간은 길~게 하자!
보험료를 줄이겠다고 보장기간을 줄이는 것은 금물, 가능한 보장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 건강체 할인 받자!
'건강체 할인 서비스'란 비흡연, 혈압, 비만지수 등 정상일 경우 보험료를 10~12%정도 할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보험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므로 비슷한 보험일 경우 건강체 할인이 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가입된 보험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입된 보험사에 문의해 보시고 절약하세요.


6. 자동이체 할인 받자!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입 시 월 납입보험료의 1%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 보험사마다 할인 가능여부는 다르므로 보험사에 확인 후 절약하세요.


7. 보험을 잘 비교하자!
본인의 현재 재무상황을 잘 고려하여 여러 보험을 비교하여 가장 최적의 보험료와 보장을 갖춘 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혼자서 보험을 비교하기엔 관련 지식등의 부재등 난관이 많습니다. 이럴땐 보험비교사이트를 잘 이용하시면 편하고 쉽게 여러회사의 보험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8. 현금환급쿠폰을 받자!
아래의 보험비교사이트처럼 현금환급쿠폰을 주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있다면, 적극활용해야겠죠!!
보통은 첫회 보험료의 100%까지도 돌려주는 서비스를 하는곳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꼭 절약하세요!
(일부 손보사 상품은 제외될수 있습니다)


Posted by 카라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