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은 대부분이 1년약정으로 하기 때문에 매년 자동차보험 만기일이 다가오면 올해는 어떤 보험사가 더 저렴할까? 어떤 보험사를 가입할까? 고민이 많아지죠.

 

 

 

그도 그럴것이 매년 자동차보험 만기일은 어떻게들 귀신같이 알고 각 보험사들에서 "우리보험사 가입하시라"며 득달같이 상담전화들이 오기때문이 더 고민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보험료는 이 보험사나 저 보험사나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게 보통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귀찮아서 기존 보험사를 그대로 연장하는 경우도 많구요.

간혹 마음 약하신 분들은 상담원의 끈질긴 권유에 못 이겨 보험사를 바꾸는 경우도 있지요.

 

그러나 그 상담원분들도 다이렉트 보험보다 우리가 '더 좋다!'라거나 '더 싸다!'라고는 아무도 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이렉트보험은 가격은 저렴하면서 보상서비스는 그대로이기 때문이지요.

 

▲해당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하지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상담원을 통하지 않는 보험이기때문에 좀 불안하거나 어떤점이 장점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시 궁금한 점(제가 궁금한점 위주입니다만..^^;;)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그것이 알고싶다! Q&A

 


 

 

Q 직접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라구요?.. 좀 어려울것 같은데..

 

A 본인의 정보만 정확하게 잘 입력 한다면 이후로는 순서대로 화면이 넘어가기 때문에 중간에 과정이 빠지거나 할 염려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순서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누구라도 약 10분 정도면 보험료산출부터 청약, 결제, 가입증명서 발급까지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Q 보험료 계산만 하고 싶은데 자동으로 가입이 되어버리거나 상담원에게 전화가 오나요?

 

A 보험료 계산만 한다고 해서 가입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계산을 한 이후로도 청약에 동의하는지 묻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결제까지 완벽하게 마쳐야 가입되므로 실수로 가입되거나 하는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이렉트보험의 특징은 보험료를 계산한다고 해도 상담원에게 귀찮은 전화가 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Q 다이렉트보험이 저렴하다는 말은 들었지만 왜 싼거죠?

 

A 일반적인 콜센터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인건비나 점포관리비 및 운영비, 판매수수료등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는 인터넷으로 고객이 직접 가입하는 방식으로 중간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비용이 절감되어 좀 더 가벼운 보험료로 가입 할 수 있는 것입니다.

  


 

 

Q 보험료를 좀 더 절약할 수 있는 방법도 있나요?

 

A 운행한 만큼 내는 주행거리특약 13.2~4.7%할인

서민을 위한 프로미하트나눔특약 약4.8%할인

블랙박스를 장착하셨다면 3%할인

환경까지 생각한 에버그린특약 1,500원 할인

승용차요일제 특약으로 8,7%할인

등의 다양한 절약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싸기 때문에 출동서비스나 보상서비스가 안좋은건 아닌가요?

 

 

A 자동차보험의 원조 동부화재의 고품격 보상서비스는 그대로 다이렉트 가격으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 110여개 보상센터, 2천여명의 전문 보상직원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갑작스럽고 당황스러운 사고! 동부화재 10분대 긴급출동서비스로 지켜드리겠습니다.

 


 

 

Q 사업자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있나요?

 

A 소유한 차량의 종류에 따라 개인용 또는 업무용으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담신청을 통해 단체차량 및 법인소유 업무용 자동차 보험 견적까지 OK!

 


 

 

Q 보장 내용을 바꿀수도 있나요?

 

A 더 큰 보장을 원하는 고객에게 맞는 다양한 특약을 골라가입할 수 있습니다.

 

 


 

 

Q 그외에 또 다른 특약도 있나요?

 

A 프로미카서비스특약에 가입하면 출동서비스와 함께 차량유지관리와 관련된 오토케어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12~25가지 항목 무상 차량점검 서비스 

- 수리차량 운반 서비스

- 차량등록대행 예약서비스

- 차량검사대행 예약서비스

-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

 

 


 

 

Q 주행거리 특약은 어떻게 정산되나요?

 

A 고객이 운행한 실제 연간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최종 주행거리 정보가 송부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보험료를 정산합니다.
보험료 정산은 고객이 보험가입 시 입력한 은행계좌를 통해 처리됩니다.

 

 

 

▲해당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 같이보시면 좋은글 2014/10/13 - [잔's보험이야기] -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험료 산출 및 가입방법과 멤버십 혜택

 

 

 

 

 




Posted by 카라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