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의 가입시기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는 일반적으로 생명 보험사의 경우 16주~22주, 손해 보험사는 임신 직후부터 22주내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놓치면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 질병에 대해 보장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기간이 지나게 되면 태아 특약 가입이 불가능해질 수 있으므로 22주 이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태아 특약으로는 선천성이상 보장 외에 주산기 질환,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등의 보장이 있다. 다태아, 시험관 아기라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가입 시기 안에 가입하지 않는다면 태아 보장은 받을 수 없다.

 

 


태아보험 보장기간


 

보장기간은 20세, 30세가 아닌 100세 만기로 가입하는 유리하다.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의 장단점은 각각 있기 때문에 태아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보험비교를 한후 전문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이 매우 좋다.

 

어린이 태아 보험은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두 곳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에 있어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력이 된다면 두 보험 다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다면 실비 보장까지 제공하는 손해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먼저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지만 생보사와 손보사에서 판매하는 태아 보험의 성격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가입하길 권한다.

 

 


태아보험 생보사, 손보사 차이점


 

생명보험사의 경우 진단 또는 수술 등에 따른 비용을 미리 정해진 정액식 급여방식으로 백혈병, 어린이 소아암 등 중대한 질병 발생 시 고액을 보장하지만 보장 범위는 좁다. 또한 보험료가 순수형일 경우 손해보험사 상품보다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손해보험사 상품은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등 의료실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실제 지출한 의료비를 넓게 보장하지만 보험금 규모는 생명보험사보다 작다.

 

또한, 보험에 가입 시 병력 및 기타사항으로 인해 인수가 제한적이거나 불가능 할 수 있어 자세한 상담을 통해 가입 하는게 좋다.

 

 

 

 

 

◈ 태아보험별 링크 (보험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링크로 이동합니다) 

 태아의료실비보험

 [LIG손해보험] (무)LIG New희망플러스자녀보험(15.01)

 [메리츠화재] (무)내Mom같은어린이보험1501

 [흥국화재] (무)더든든한 자녀사랑보험(1501)(2종)

 [현대해상] (무)굿앤굿어린이CI보험(Hi1501)

 [MG손해보험] (무)애지중지 아이사랑보험(1501)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 스마트아이사랑보험1501

 태아생명보험

 [흥국생명] (무)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100세

 [흥국생명] (무)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80세

 [동양생명] (무)수호천사꿈나무자녀사랑보험:80세

 [동부생명] (무)영원한아이사랑보험(1501)

 

 

 

 

 




Posted by 카라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