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방귀가 당신에게 말하려고 하는것들

내용출처 : 레드북매거진(http://www.redbookmag.com)

 

 

GIF이미지들의 움직을 멈추게 하고 싶으시다면 esc키를 눌러주세요~^^

 

인정하든 인정하기 싫든 우리는 방귀를 뀝니다. (또는 트림..)

대부분의 사람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14회정도의 방귀를 뀐다고 합니다.

방귀는 음식이 장내에서 분해되는 동안 발생하는 가스때문에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가스가 너무 많이 생긴다면 그것은 내몸이 나에게 무언가를 말하려고 하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그 신호를 한번 들어 볼까요?

 


 

 

"채소를 너무 많이 먹고 있잖아!"

<이미지 출처 http://giphy.com>

식이섬유는 당신의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해주지만, 평소대로 움직이면서 평소보다 많은 고섬유질 음식을 먹는다면 복부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당신이 만약 새로운 식이요법을 위해 채소위주의 식사를 하겠다면 그 양을 천천히 늘릴것을 권유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음식들이 당신의 장을 이동하는 동안 짧은 산책을 한다면 더욱 좋겠죠. 

 

 

"난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다고!"

<이미지 출처 http://giphy.com>

 

가스는 내 몸이 유제품과는 맞지 않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우유의 약 5%가 유당(lactose)이라는 성분인데 이 유당의 소화 효소인 락타아제(lactase)가 없거나 혹은 많이 부족한 사람들은 우유를 마시고 나면 배가 더부룩하고 불편하게 됩니다.

어릴 때는 모유 혹은 우유 소화에 아무 불편이 없었던 사람들이라도 나이가 들면서 락타아제의 분비가 거의 안되어 불편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우유로 만든 피자(치즈 포함), 과자, 아이스크림만 먹어도 불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량의 유당이 포함된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는 별 문제가 없다.)

 

 

"가스가 많이 생기는 음식을 먹어서 그래 ㅜㅠ"

<이미지 출처 http://giphy.com>

 

가스가 많이 발생하는 음식을 먹어서 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자리나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방귀를 뀌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음식들을 먹을땐 주의하시는게 좋겠죠!

 

- 가스 발생식품 : 콩, 브로콜리, 양배추, 양파, 컬리플라워, 탄산음료
- 냄새 유발식품 : 달걀, 생선, 마늘, 양파, 무, 맵고 짠 음식
- 불완전소화식품 : 양배추, 샐러리, 견과류, 코코넛, 옥수수, 말린 과일, 피망, 팝콘

<참고 : 네이버 건강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106063&cid=51003&categoryId=51021>

 

 

"너무 빨리 먹고 있잖아!"

<이미지 출처 http://giphy.com>

 

음식을 너무 빨리 먹을 경우 소화기관으로 공기 유입이 많아져 트림이나 방귀로 배출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특정음식에 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빨대로 음료를 마시거나, 껌을 씹거나 혹은 흡연도 해당됩니다.

음식을 먹을때는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게 가스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하내요.

 

 

"내 위장이 아파요ㅠㅜ"

<이미지 출처 http://giphy.com>

 

경우에 따라서 가스의 발생은 소화기간의 심각한 문제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이나 '크론병'같은 경우죠.

당신이 만약 가스와 함께 설사, 복통, 평소와 다른 배변, 또는 의도하지 않은 체중감소등의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의사와 상담하길 권유합니다.  

전문가들은 "과도한 팽만감이나 가스발생은 당신이 전문의를 만나보라는 명확한 신호"라고 말합니다.

  


 

 

그저 밥 먹으면 당연히 나오는 줄로만 알았던 방귀에도 이런 여러가지 원인이 있었내요!

이외에도 방귀를 자주 뀌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은 여기까지! ^-^;;

그래도 방귀는 참으면 병된다고 하니 너무 참지는 마세요~~!! 그럼 오늘도 즐뽕~ %EC%A2%8B%EC%95%84

 

 

 

 

 

Posted by 카라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