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이나 호빗이 뛰어놀아도 1도 어색하지 않아 보이는 동화속세상 같은 마을.

그림같은 마을속으로 떠나볼까요!

 

 

기본내용 및 이미지 출처

http://www.lolwot.com/11-picturesque-villages-from-around-the-globe/

 

 

 

Kaysersberg Commune, Northeastern France (카이저스베르크, 프랑스 북동부)

 

 

독일과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프랑스 북동부의 아름다운 중세 마을이다. 리보빌레(Ribeauvillé), 리크위르(Riquewhir) 등과 함께 알자스 포도주 길(Route des vins d'Alsace) 남쪽 길목에 있는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꼽힌다.
마을 곳곳에는 중세시대 설립된 교회와 성채, 탑 등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카이저스베르크 성(Château de Kaysersberg)과 13세기 건축물 생트 크루아 교회(Église de Sainte Croix)가 유명하다. 길가에 빼곡히 늘어서 있는 알자스의 화려한 전통 목조 가옥들도 독특한 볼거리이다.
슈바이처박사가 태어난 저택과 슈바이처 박물관(Musée Albert Schweitzer)도 있다.

내용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카이저스베르크 (두산백과)

 

 

 

Rotenburg, Germany (로텐부르크, 독일)

 

 

독일 남부, 바이에른 주 북서부의 도시. 타우버 강 상류 연안에 있음. [바른 이름]로텐부르크오프더타우버 Rothenburg ob der Tauber. 인구 1만 2000명. 전자·비누·섬유공업이 성함. 시가를 둘러싼 중세 성곽과 몇 개의 성문이 옛적 그대로의 형태로 남아 있고 그 안에 1373~1436년의 성 야곱교회, 13~16세기 시청사와 그외 많은 옛 교회, 민가 등이 있음.

내용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로텐부르크 [Rothenburg] (세계인문지리사전, 2009. 3. 25, 한국어문교열기자협회)

 

 

 

Gudvangen, Norway (구드방엔, 노르웨이)

 

 

고대 노르드어(語)로는 '구드방기르(Gudvangir)'라고 한다. 송노피오라네주의 에울란(Aurland) 행정구에 속한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네뢰위 피오르(Nærøyfjord)의 안쪽에 위치한 유명 관광지로 페리 선착장이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바닷물이 내륙 깊숙이까지 들어온 수심 300m 이상의 협곡 지역으로 피오르로 들어가는 관문 역할을 하며 경관이 아름다워 오래전부터 관광지로 발달했다. 이곳에서 배를 타고 부근 피오르, 폭포, 바다를 둘러보는 크루즈 여행을 할 수 있다. 네뢰위 피오르는 노르웨이 서부 피오르 중에서도 가장 풍경이 아름다우며 세계에서 제일 길고 깊은 것으로 유명하다.

그리스도교 이전에 신앙생활을 했던 장소들과 동굴 체험을 할 수 있는 흰색매직동굴(White Magic Cave)이 있다. 가까이 위치한 호르달란주의 보스(Voss)에 유명한 스탈헤임스 폭포(Stalheimsfossen:126m)가 있다.

내용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구드방엔 (두산백과)

 

 

 

Hallstatt, Austria (할슈타트, 오스트리아)

 

 

잘츠카머구트(Salzkammergut) 지역에 있는 도시로, 할슈테터호(Hallstätter Lake) 가까이 위치해 있다. 도시명의 ‘hal’은 고대 켈트어로 소금(salt)이라는 뜻인데, 예로부터 소중한 자원인 소금을 통해 역사적으로 풍요로움을 누렸다. BC10~5세기에 할슈타트문화가 발달했고 할슈타트 분묘군 유적이 남아 있다. 도심 위쪽에는 B.C 2000년경 형성된 세계 최초의 소금광산이 있다. 1311년부터는 도시에 장이 서기 시작했고, 1595면 소금산업의 중심지가 40km 떨어진 에벤호(Eben L.) 지역으로 옮겨가면서 현재는 관광업이 도시 경제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할슈테터호는 호수 기슭 경사면을 깎아서 집을 지은 오래된 마을로 유명하다. 근처에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는 ‘희고 높은 산’이라는 뜻의 다흐슈타인산(3,800m)이 있다. ‘할슈타트-다흐슈타인 잘츠카머구트 문화경관(Hallstatt-Dachstein Salzkammergut Cultural Landscape)’은 1997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내용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할슈타트 (두산백과)

 

 

 

Siglufjörður, Iceland (시글뤼피외르뒤르,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 북안 중부에 있는 작은 도시. 인구 1700명. 어업 근거지. 이 나라 최대의 청어가공 공장이 있음.

내용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시글뤼피외르뒤르 [Siglufjördhur] (세계인문지리사전, 2009. 3. 25, 한국어문교열기자협회)

 

유난히 흰건물이 많아 겨울이 되어 눈이 덮이면 마을의 집들이 사라진 것 같은 현상을 볼 수 있다고.

 

 

 

Igloo Village, Germany (이글루 마을, 독일)

 

 

눈으로 덮인 마을인 이 이글루 마을은 독일에서 가장 높은 산인 추크슈피체(Zugspitze)에 위치하고 있다.

이 곳은 관광객은 물론 등산객, 모험가들에게 인기있는 목적지라고 한다.

 

 

 

Village Household in Serbia (세르비아 시골마을의 외딴집)

 

 

세르비아의 아름다운 풍경과 그림같은 농가.

(Photo by Novica Aloric)

 

 

 

Mountain Village, Iran (마운틴 빌리지, 이란)

 

 

이란에 있는, 아랫집의 지붕이 곧 윗집의 마당이 되는 구조로 만들어진 계단식 산동네.

(Photo by Mohammadreza Momeni)

 

 

 

Village Below Mt. Fuji, Japan (후지산 아랫마을, 일본)

 

 

일본을 대표하는 산, 후지산의 절경이 한눈에 보이는 초가집마을.

원문에는 장소가 어디인지 나와있지 않지만 검색해본 결과 일본의 '사이코이야시노사토넨바'라는 곳으로 추정됨.

(Photo by Trey Ratcliff)

 

'사이코이야시노사토넨바' 검색 결과 :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post&query=%EC%82%AC%EC%9D%B4%EC%BD%94%EC%9D%B4%EC%95%BC%EC%8B%9C%EB%85%B8%EC%82%AC%ED%86%A0%EB%84%A8%EB%B0%94&ie=utf8&sm=tab_nmr&nso=

 

 

 

Village in The Himalayas, Tibet (히말라야 마을, 티베트)

 

 

티베트에 있는 이 평화로운 농촌 마을은 히말라야의 두 봉우리 사이에 자리 잡고 앉아 있다.

(Photo by Coolbie Re)

 

 

 

 

Posted by 카라멜
,